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부동산 임대보다 쉬운 월배당 투자! 매달 배당금 받을 수 있는 주식

by 링고컴퓨터 2024. 6. 11.

매달 들어오는 임대소득처럼 부러운 것이 없습니다. 주식에도 매달 들어오는 임대소득 같은 종목이 있는데 바로 월배당 주식입니다. 배당주라고 하면 매년말에 12월이 지나서 그다음 해 3월이나 4월에 들어오는데요. 월배당주는 매달 말일날 정산하여 그다음 달 10일 전후로 입금이 됩니다. 부동산 월세처럼 매달 입금되어 큰 금액이든 소액이든 확실하게 입금되어 급여 외 소득이 들어온다는 것에 작은 기쁨이 되기도 합니다. 

 

국내 주식중에 월배당을 주는 주식은 제가 알기로는 없는 걸로 알고 있고, 분기배당주는 있습니다. 분기배당이면 3 달마다 한 번씩 나오는데 월배당처럼 매달 나오는 것은 아니죠.

 

미국 월배당 ETF 펀드 

Jepi (JPMorgan Equity Premium Income ETF)
Jepq (JPMorgan Nasdaq Equity Premium Income ETF)

 

제가 추천드리는 주식은 jepi와 jepq입니다. 둘 다 월배당 주식이고, 간단하게 말하면 제이피모건사에 만든 ETF펀드입니다. 둘 다 월배당을 지급하지만 차이가 있다면 jepi는 미국 대형주에 투자합니다. 그래서 변동성이 낮고,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합니다. jepq는 나스닥에 투자하는 ETF펀드입니다. 다우지수가 오르면 JEPI가 오르고 나스닥지수가 오르면 JEPQ가 오른다고 보시면 됩니다. 

 

주식투자를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개별주식이 아니고 ETF펀드기 때문에 크게 오르고 크게 내리고 하는 종목은 아닙니다 코스피 지수도 하루에 많이 오르면 2~3% 내려도 2~3프로정도인 것처럼, 미국 지수에 투자하는 것이라 크게 오르지도 않고 크게 내리지도 않습니다.  내 주식이 안정적으로 오르거나 내려도 큰 폭으로 내리지 않는 것을 추구하는 사람에게 맞는 ETF면서 월배당을 주는 주식입니다. 

 

무엇보다 JEPI와 JEPQ의 장점은 매달 지급되는 배당금에 있습니다. 미국 주식인데 저도 돈이 생기면 월배당 주식을 꾸준히 사 모으고 있습니다. 제가 JEPI와 JEPQ를 사 모으는 이유는 주식이 올라서 나중에 되팔아 얻게 되는 매매 수익보다는 월배당으로 주식으로 월세받는 것처럼 소득원을 하나 더 만들고 싶기 때문입니다. 

 

 

미국 월배당 ETF, JEPI, JEPQ 배당을 이자로 따지면?

JEPI 2024년 배당 지급 금액

JEPI 2024년 배당 지급 금액
매월 초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Jepi는 주당 대략 0.3달러에서 0.36달러 정도 매달 다르게 지급하고 있습니다. 현재 6월 기준 jepi 주식은 56.6 달러입니다. 

단순 0.33달러 x 12개월 하면 3.96달러를 년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연환산 배당률로 계산하면 대략 7%가 됩니다. 실제 정확하게 이렇게 계산하는 것은 아니지만 단순 계산하면 0.33달러를 12달 받으니 대략 4달러가 되고 56.6달러짜리 1주 들고 있으면 7% 배당률이 됩니다. 이자로 따지면 이자가 7%와 같은 거죠.

 

 

JEPQ 2024년 배당 지급 금액

JEPQ 2024년 배당 지급 금액
매달초 배당금 입금 현황

JEPQ는 JEPI보다 주당배당금이 좀 더 높습니다. 나스닥이 올해 많이 상승해서 그러한 것도 있습니다. JEPQ는 6월 현재 주당 54.6달러 입니다. 6개월 동안 0.34달러부터 0.44달러까지 매월 평균 대략 0.4달러 지급이 되었습니다. 

0.4달러 X 12개월  = 4.8달러 하면 대략 8.8% 배당률이 나오고 이자로 따지면 8.8% 이자랑 같습니다.

 

 

JEPI 월봉차트
JEPI 월봉차트

 

 

매달 배당금을 따박따박 주니 월초만 되면 은근히 얼마가 들어올지 기대가 되는 주식입니다. 분산투자 목적으로 미국 대형주인 JEPI와 나스닥에 투자하는 JEPQ로 각 각 나누어 사고 있습니다.  배당이 목적이기 때문에 지수가 상승하여 투자한 ETF도 오르면 당연히 더 좋겠지만 상승한다고 팔 목적이 아니기 때문에 배당을 목적으로 월세 받는 것처럼 투자하고 싶다면 좋은 종목인듯합니다. 

 

임대해서 세 놓으면 이것저것 신경쓸 것도 생각보다 많은데 월배당은 아무 신경 쓸 것도 없으니 현상태로만 배당이 지급되면 저는 아주 만족할 듯합니다.

 

1000만원 투자하면 대략 년간 80만 원이 배당되는데 매달지급되니 대략 6.6만 원이 입금되는 꼴이네요. 6.6만 원이면 매달 입금되는 배당금만으로 JEPI나 JEPQ를 한주씩 더 구매할 수 있어서 월복리까지 누릴 수 있습니다. 

 

미국 증권시장에는 월배당 ETF가 더러 있습니다. 일단 저는 제이피모건에서 만든 대형주와 나스닥 지수에 투자되는 종목에 투자 중인데요. 다른 것도 있으니 관심 있으시면 월배당 ETF을 자세히 알아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안정적이고 보수적인 투자성향이면 더 맞을 듯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