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자동차보험 10만원 싸게 가입하는 방법

by 링고컴퓨터 2024. 6. 18.

매년 일 년에 한 번 가입해야 되는 자동차보험, 부담스럽기는 합니다.  최대한 할인받고 가입하는 제가 사용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제가 아는 가장 저렴한 자동차 보험 가입방법입니다. 

 

1.TMAP 사용 시 자동차보험 할인

저는 운전 시 TMAP을 사용합니다. 차량용 네비를 사용하더라도 TMAP을 이중으로 같이 사용하면 좋습니다.

TMAP의 장점은 운전점수에 따라서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티맵 네비는 단속 카메라 경고를 잘해줍니다. 저는 TMAP 사용 이후 매달 날아오는 과소카메라 속도위반이나 어린이보호구역 30km 속도위반도 확연히 줄였습니다. 

아래는 제 티맵 점수와 6개월간 운행내용입니다.  운행 시간과 거리가 많습니다. 운전으로 밥 먹고 사니 안전 운전해야 됩니다.

 

TMAP 점수
티맵에서 운전점수를 확인가능합니다.
티맵 보험료할인
최근 기간 주행거리 확인 가능합니다.

 

2.TMAP 자동차보험 할인 보험회사 할인률

 

삼성다이렉트 보험 티맵조건
삼성화재 다이렉트 요구 점수와 운행거리

 

삼성화재입니다. 점수가 91점 이상이어야 13~19프로 할인되네요.

할인률이 높은 대신 요구하는 티맵운전점수가 높습니다.

조건은 최근 6개월간 500km 이상 운행입니다. 

 

 


 

 

kb손해 보험 티맵조건
KB 손해보험 요구 운점점수와 운행거리

KB손해보험입니다. 점수는 70점으로 낮고, 할인률도 10~16프로가 되네요.

점수가 90점이면서 나이가 29세 이하면 삼성이 19% 할인률인데 그게 아니면

전체적으로  kb손해보험이 조건이 좀 더 좋네요. 

조건은 6개월간 500km 이상 운전, 누적 1,000km 이상 주행해야 됩니다.

 


롯데손해보험 티맵조건
롯데 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입니다. 70점 이상일시 9% 할인입니다. 

조건은 6개월간 500km 이상 운행해야 됩니다. 

 

3. 개인 조건에 맞는 보험사 가입

일단 저는 보통 메이저 손해보험사위주로 가입을 합니다. 보험료가 저렴해도 소형보험사는 잘 가입하지 않습니다. 

보통 삼성, 현대, kb손해, 메리츠 이렇게 가입을 하는데 보험료는 동일한 보장을 넣으면 거의 다 비슷합니다. 

저는 보통 70만 원대가 나오는데 회사마다 그 금액에서 일이만 원 플러스 마이너스가 됩니다. 

 

이번에 롯데손해보험에 견적을 내보니 보험료는 비슷한데 굿드라이브 할인이라는 것이 저에게는 좋은 할인이 되네요.

제가 타사 75만 원에 작년에 가입했는데 롯데 손해보험 캐롯으로 하니 대략 8만 원 할인이니 10% 이상 할인을 추가로 받게 돼 거군요. 물론 운전을 잘해야 됩니다만. 

 

저처럼 년간 운행이 많아서 마일리지 특약 혜택 받기 어려운 사람들은 롯데 손해보험 캐롯도 좋은 선택지가 될 것 같습니다. 

롯데손해 캐롯 가입조건
롯데손해보험 보험료